IT/Apple

아이패드에서 윈도우를!? - iDOS

믐믐믐믐믐 2013. 5. 2. 21:01

iDOS

풍문으로만 듣던 앱을 앱스토어에서 발견했을때는 이건 무조건 받아야해! 라는 생각뿐이었다.

아이패드 혹은 아이폰 iOS에서 DOS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앱으로 정말이지 그야말로 DOS와 같은 환경을 만들어 주는 앱.

앱스토어에 등장했다가도 얼마뒤면 사라지는 그런 앱인 iDOS.

일단 그동안은 앱스토어에 등장한다고 해도 결제수단이 없었지만 최근 ViSA카드가 생기면서 생애 첫 유료앱을 기다리던 나에겐 정말이지 딱인 놈이었다.

그야말로 DOS와 같은 환경을 만들어 준다는 것은 DOS 게임, 유틸리티같은 것들 뿐만 아니라 심지어 윈도우도 돌아가게 해준다는... 사실 제목에서 언급한 윈도우는 도스 기반의 어쩌면 유틸리티와 같은 윈도우 3.1을 말하는 거지만.. ^^;;

이 앱을 처음 내려받고 처음 시도한것이 윈3.1을 설치해 보는 것이었다.

어떤 필요가 있어서가 아니라 그냥 아이패드에서 윈도우가 돌아가는 꼴을 한번 보고 싶었달까... (팀뷰어라던가 뭐 원격앱으로 윈도우를 이미 접해보긴 했지만..)


이어지는 스크린샷은 아이패드에서 윈도우 3.1을 설치하는 과정중 캡쳐한 것으로 화면에 보이는 가상 키보드를 제외하면 스크린샷만으로는 이게 PC인지 아이패드인지 알 수 없을정도로 그야말로 DOS환경 같은... 뭐 그렇다













윈도우 3.1의 그림판. 실제로 그림 그리는 것도 가능하고 뭐... 그냥 윈도우다 



윈오우를 설치하긴 했는데.. 사실 뭔가 할게 없었다. 

15년이 넘은 것 같은데... 그 옛날 만났던 지뢰찾기. 여전히 실력은 꽝이다.




사실 iDOS는 대부분 윈도우 뻘짓같은 것 보다는

추억의 옛 게임을 다시 하기 위함일테다.

가로 / 세로 모드의 이스2스페셜


아이패드에서 추억의 도스게임이 땡기는가?

카드들고 당장 앱스토어로!